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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하는 방법] 내업종에 맞는 광고 찾기

영대찡 2017. 6. 15. 17:06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들에게 광고에 관한 저의 

견해를 한번 전해 드려 보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오늘도 다른 업체 문의가 있어서 가서 상담을 해드리고 왔는데요

어떤 광고를 해야할지 확정이 안된 상태에서 눈에 보이는걸 집해 하고 싶어 하시더라구요

물론 돈이 정말 남아돌아서 나는 그냥 내업체가 다보였으면 좋겠어라고 하고 

광고비가 얼마나 들던 아깝지 않다고 하시는 분이라면 이런글이 전혀 

도움이 되지 않겠죠. 


하지만 대부분 광고주님들은 들어간 광고비용 대비해서 효과가 있어야 광고를

할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물론 현상유지라도 하기위해 비싼 광고를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단돈 만원을 쓰시더라도 

업종에 맞게 효과가 있을 광고를 진행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상담하신 분은 눈에 잘띄는 인터넷 뉴스에 나오는 배너 광고에 대한 문의를 주셨는데요

업종은 지역성이 상당히 강한 업종이였습니다. 

우선은 광고를 진행할때 생각해야 하는점이 고객이 매장으로 방문을 해야하는건지 아니면

온라인에서 상품 구매나 서비스 구매가 가능하고 매장방문이 필요가 없는 업종인지

업체 브랜드를 브랜딩을 목적으로 하는지 아니면 실제 방문 구매전환 효과가 필요한것인지

에 따라서 많은 부분이 갈리고 할수있는 효율있는 광고도 나누어 진다고 생각합니다.



병원을 예로 들겠습니다. 

병원은 환자가 병원으로 내원을 해야합니다. 물론 병원들도 업종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죠

그럼 편하게 성형외과와, 치과를 예로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남에 위치한 성형외과. 우리나라 사람들의 인식은 성형외과 = 강남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이죠

그렇게 때문에 강남 성형외과 또는 성형외과등 한단어 전국적으로 보이는 광고를 해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한단어 키워드인 성형외과는 직접적인 전환이 발생하기는 힘들겠죠 하지만 성형외과에서 유명하다는

업체적인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반면 치과의 경우 병원을 내원해야 하는것은 똑같지만 치과의 치료 특성상 치과를 자주 방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치과 = 강남 이라는 공식이 적용이 되지 않죠 대부분 점심에 짬을 내거나 아니면 퇴근후

방문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이 거주하는 집이나 회사에서 가까운 치과를 찾고 싶어 합니다.

그렇다보니 광고를 할때 무조건 지역명 + 치과가 들어가는것이 효율적이겠죠.

광고비가 정말 여유롭거나 아니면 이치과가 아니면 안되겠다는 메르트가 있지 않은 이상은 인천에 거주하는

사람이 치과치료를 위해서 강남 까지 가거나 하는일은 없겠죠.  




여기서 광고를 집중해야 하는 부분과 키워드가 나누어 집니다.

성형외과는 쌍커플수술, 가슴성형등 대표키워드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치과같은경우는 치과, 임플란트, 이런 대표키워드 보다는 지역명+키워드로 광고를 해야겠죠 

그럼 광고 대상을 생각할때도 광고를 집행을 할때도 치과의 경우는 지역 타겟팅이 되는 광고를 

진행했을때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반면 성형외과는 지역명 키워드도 중요하지만 넓은 지역으로 광고를 

해야 조금더 효율적이겠죠~ 


비유가 조금 어려울수도 있었겠지만 어느정도 제가 의도하는 이야기는 전달이 된것 같습니다. 

치과를 맛집으로 생각을 해도 괜찮겠네요~ 그리고 오히려 성형외과를 쇼핑몰이라고 생각해도 될것이구요

각각의 업종에 맞는 광고를 찾고 그안에서 제일먼저 중요시 되는 광고를 우선적으로 집행을 하고

그효과에 따라서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광고를 늘려나가는게 쓸데없는 광고비 낭비 없이

광고를 집행할수 있는 현명한 방법 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럼 이만 오늘의 글을 줄이면서 다음에도 도움되는 포스팅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도 올려드릴테니 관련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한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2017/06/14 - [광고이야기] - (광고하는 방법) 광고의 첫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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